'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은 예술인에게 숨통이 되어줘요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피해를 입은 저소득층 문화예술인의 예술활동 지속, 생활의 안정을 위한 사업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예술인의 금전적 피해를 보상받길 원한다면?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지원사업인,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을 신청해보세요.
신청기간은 2022.3.29 ~ 2022.4.14 / 17시까지 입니다. 마지막 날은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홈페이지 이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특별한 점은 서버의 과부하를 대비하여 출생년도가출생 연도가 홀수인 분들은 홀수 날짜에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며, 출생 연도가 짝수인 분들은 짝수 날짜에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4월 1일에는 79년생 예술인이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고, 4월 2일에는 78년생 예술인이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꼭 유의해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1인 100만원의 활동 지원금의 규모
총 4만명 이상을 선정하며, 예술인 1인당 100만 원 또는 50만 원을 지급합니다. 지원금을 차등 지원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금의 신청서 중 제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지원사업('22.3월~, 고용노동부)의 기존 수급자(50만 원 수령인)의 경우에만 50만 원을 뺀 나머지 50만 원의 차액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예술인 창작지원금 200만원 또는 300만원짜리
추가 신청가능!!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득의 피해가 큰 예술인들은 꼭 신청하세요 !
사업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이며, 이 사업의 신청기간은
'한국예술인 복지재단'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간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참여 제한
한시적인 사업인 만큼 절대 놓쳐서는 안되죠
제출서류가 고작 통장사본이 전부인데 신청하지 않을 이유는 없겠죠?
만약 본인의 월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프로를 초과하는지의 여부를 잘 모른다면, '한국예술인 복지재단' 홈페이지 접속을 해서 신청자격을 써놓은 칸에 '소득인정액 모의 계산하기' 버튼이 있으니까 활용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잘 모르시겠다 하시는 분은 돈 드는 거 아니니까, 일단 신청한 다음 자격에서 제외되더라도,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신청해보시길 바라요.
예술활동 증명을 반드시 완료해야 신청 가능
예술활동 증명을 반드시 완료한 예술인이어야 한국예술인 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지원사업에 신청이 가능해요. 예술활동 증명이란 예술인의 모든 복지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요건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예술인 복지법 상 예술을 직업으로 하여 예술활동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제도입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예술활동을 한몇 개의 사례로 예술활동을 증명받을 수 있었는데요. 본인의 예술활동 내역을 보고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겠습니다.
예술활동 증명은 예술인 경력정보 시스템에 접속하셔서 step1부터 5까지 실행하면 쉽게 증명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청 후 2~3달 정도의 기간 후 증명이 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증명을 완료하신 후 지원금을 신청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인기 글 더 보기